정물화는 상징적인 의미와 교훈적인 의미가 있 다고 써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것에 우리들은 대체 어떤 상징적 의미, 교훈적 의 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인지에 대해 의문점을 품게 되었고, 한 장르로 잘 발전된 17 세기네덜란드정물화에 대해 조사하기에 이르렀다.
■ 정물화의 개념
: (사전적개
정물화를 찾다보니 네덜란드에서 그려진 정물화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림 옆에 나와 있는 설명에 정물화는 상징적인 의미와 교훈적인 의미가 있다고 써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것에 우리들은 의문점을 갖게 되었고, 이렇게 17세기네덜란드정물화에 대해 조사하기에 이르렀다.
정물화의 의의
: 움직이지 않는 물체의 형태, 색채, 질감, 구도를 묘사한 그림으로, 정물이라는 표현은 1650년경 네덜란드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정물화의 요소는 고대 로마 시대의 벽화에서도 발견되지만 17세기네덜란드에 이르러 독립적 장르로 분리되어 발전했다.
Ⅱ 본론
1. 17C 당시 네덜란
세기에 그려진 베르메르의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이란 작품은 20세기에 들어와 트레이시 슈발리에라는 작가에 의해 소설로 출판 되었고, 또 다시 21세기에는 피버웨버 감독은 그 소설을 각색하여 영화로 만들어 내었다. 예술(베르메르의 Girl with Pearl Earring)이 시대를 거듭나며 예술(영화 Girl with Pearl Earri
세기 전반기의 가족개념과 더불어 작품 속 가족 이미지를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
Ⅱ. 본론
본격적으로 샤르댕의 작품을 분석하기 앞서, 저자 르네 데모리스는 18세기를 특징짓는 것 중 하나인 전례 없던 가족에 대한 관심에 대해 지적한다. 샤르댕 뿐 아니라 문학에서 마리보(Pierre Carlet de Chamblain de Ma